
존경하는 한국탄소학회 가족 여러분!
1989년에 첫 문을 연 한국탄소학회는 여러 선후배 회원님들의 부단한 노력에 힘입어 질적, 양적 성장을 거듭하면서 2천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국내 유일의 탄소 분야의 학회로 발전해왔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여 기술의 혁신과 첨단소재의 개발에서 탄소의 역할은 매우 크다 하겠습니다. 특히 에너지 분야에서는 증가하는 에너지의 생산 및 효율 증대, 첨단 IT 분야의 신소재 개발 그리고 미세먼지 및 환경 유해 가스의 흡착과 제거를 통한 인류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는 필수 불가결한 소재로 확고한 위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금년은 COVID-19라는 예기치 못한 복병을 만나 봄학회가 여름에 열리게 되고 가을학회는 겨울에 열리게 되는 일정 조절이 있었고 비대면 발표라는 새로운 발표형태가 도입되어 학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출장제한 학술활동의 제한 등으로 정상적인 학회 운영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여러 이사님들과 운영진의 노력에 힘입어 2020년 탄소학회는 무리 없이 운영되어 왔다고 판단되어 집니다.
금년 가을 학회 또한 핵심이사 외는 전원이 비 대면으로 진행되어지는 학술대회이지만 모든 학술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어 학회 발전과 후학 양성에 동참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산학연 정보 교류 및 공동 사업 발굴을 통하여 더욱 내실 있고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학회로 발전하고 국제화를 통하여 한국탄소학회의 위상재고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격려는 학회 발전의 커다란 원동력입니다.
다시 한 번 학회와 함께 발전하는 회원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기원합니다.
한국탄소학회 회장 정 두 환 드림

